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입술은 본래의 모양에서 크게 변화하지 않는다. 오히려 노화가 진행될수록 볼륨이 줄어들고 주름이 많아진다. 최근, 볼륨 있고 도톰한 입술, 입꼬리가 올라간 모양이 유행하면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입술필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입술필러는 입술부위에 필러를 주입하여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들어주고, 비대칭을 잡아주며, 입꼬리를 올리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다. 보통 히알루론산 필러가 사용되며 크림마취 후 10분 내외로 시술이 진행된다. 간단하고 짧은 시술 시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시술효과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입술필러를 선택하고 있다.

하지만, 입술은 피부가 얇을뿐더러, 피하조직 아래 모세혈관이 위치하고 있어 자칫하다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부작용 없는 입술필러 시술을 위해서는 무조건 두꺼운 입술을 추구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입술 모양과 볼륨, 다른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하여 적절한 양을 주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술필러 부작용이라고 일컬어지는 부자연스러운 모양과 울퉁불퉁한 라인은 용량을 과하게 주입하면 나타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입술필러 부작용이 나타났을 때는 필러를 제거해야 한다. 부작용이 생겼는데도 불구하고 방치하면 육아종이나 염증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필러를 녹이는 성분인 히알루로니다제를 사용하여 제거할 수 있다. 영구필러나 불법시술 이물질인 경우에는 입술 절개가 필요하다.

부작용이 나타났을 때 필러를 제거하는 것보다, 처음 시술할 때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성분의 필러, 제거 가능한 필러를 선택하여 자신의 입술 상태에 맞는 용량과 모양으로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입술필러 시술 경험이 많고, 해부학적 지식이 있는 전문의와 모양과 용량에 대해 충분히 상담한 뒤 시술을 결정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