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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는 나른한 오후 일정에 활력을 준다. 그중 카페인도 들어가 있고 우리 몸 건강에 전반적으로 좋은 한 가지 특별한 음료가 있다면 바로 녹차다.

많은 전문가, 그리고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것은 우리 몸에 많은 건강상 이점을 준다. 특히 녹차가 가지고 있는 항산화 성분은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체중 감량에도 탁월하다. 미국 건강 정보지 EAT THIS, NOT THAT에서는 녹차가 특별한 차인 이유에 대해 소개했다.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녹차를 마셔야 하는 이유

Finally Full, Finally Slim 저자 Lisa Young 박사의 말에 따르면 녹차는 활성산소와 싸우고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산화방지제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다. Jinan Banna 박사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단은 만성 질환 위험도를 낮출 수 있다. 예를 들어, 녹차에서 발견되는 산화방지제는 항암효과가 있을 수도 있다는 연구가 있다”라고 말하면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녹차는 건강을 위한 탁월한 선택이다”라고 덧붙였다.

녹차를 마셔야 하는 이유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뿐만이 아니다. 녹차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여러 연구를 통해서 입증되었다. The Canadian Pharmacists Journal에 올라온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The Nutrition Journal 또한 녹차를 마시는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스위스 바젤 대학교 연구진은 녹차가 뇌와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가장 건강한 녹차는?

마트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녹차는 종류에 상관없이 우리 건강에 좋다. 하지만 어디에나 가장 좋은 것이 존재하듯이 가장 건강한 녹차도 존재한다. 말차는 녹차 중 가장 건강한 녹차로 여겨진다. Lisa Young 박사는 “말차는 다른 녹차보다 함유된 항산화 성분의 수치가 높고, 항암 특성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라고 말했다.

녹차를 마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우리 몸에 건강한 녹차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단점은 맛이다. 녹차 맛이 너무 씁쓸하더라도 절대로 설탕을 과도하게 첨가하거나 크림은 타는 것은 좋지 않다. 녹차에 꿀이나 아가베 시럽 한 티스푼이면 단맛도 느끼고 녹차가 가지고 있는 모든 장점을 즐길 수 있다.

다크 초콜릿도 녹차와 같이 먹기 좋은데, 녹차와 다크 초콜릿을 함께 먹으면 항산화 섭취량을 두 배로 늘리고 녹차의 씁쓸한 맛도 잡을 수 있다.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장석원 원장은 녹차는 식후에 바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장석원 (소화기내과 전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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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진규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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