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피부 안쪽부터 느껴지는 속당김을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얼굴 안쪽부터 수분감을 채워주는 물광주사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과연 물광주사 효과를 오래 유지하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 피부과 이상민 원장이 물광주사의 모든 것을 설명했다. 다음은 피부과 이상민 원장과의 인터뷰 일문일답이다.

이상민원장님 인터뷰

Q. 물광주사란 무엇인가요?

물광주사란 부드러운 필러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필러의 성분인 히알루론산이 피부 안에서 수분을 머금는 효과를 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피부의 수분도를 높여주는 시술입니다. 부드러운 필러를 조금씩 작은 알갱이로 피부에 얕게 주사해 주는 방식인데요. 일주일만 지나도 피부 개선 효과를 보기 시작하고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도 수분이 높아지게 되면 예민도가 낮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속건조’라고 이야기하는 피부 당김 증상이 있는 분들이 개선 효과를 많이 볼 수 있고요. 피부가 투명하고, 수분을 머금는 형태가 되면 화장도 잘 먹고 만족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서 점점 피부가 얇아지게 되는데, 얇아진 피부는 수분을 머금는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이런 경우에 물광주사로 여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Q. 물광주사를 맞은 후 관리 방법이 궁금해요!

물광주사 시술 직후부터 3~5일 정도는 필러 알갱이가 올록볼록하게 엠보싱 자국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불편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풀어서 보낸다고 하더라도 며칠 정도는 올록볼록한 자국이 보이게 되고요. 또한,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2차적으로 감염이 되지 않게 청결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시술 후 일주일 정도는 찜질, 사우나 등 얼굴이 빨개지는 행위, 그리고 강한 운동과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을 피하시는 것이 좋고요. 수분 섭취를 늘려주는 것은 피부 수분도가 높아지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물광주사

Q. 물광주사 오래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물광주사의 성분인 히알루론산은 체내에서 점점 분해되어 없어지기 때문에 물광주사도 시술 후부터 자연스럽게 효과가 낮아집니다. 생체 활성도가 높아질수록 분해 효과가 촉진될 수 있기 때문에 활성도를 낮추기 위해서 운동 및 외출을 삼가는 노력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오히려 건강과 피부 미용에 악영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수분 섭취를 충분히 유지해 주시고요. 수분 라인의 기초화장품을 잘 써서 유수분 밸런스를 잘 잡아주시고, 그 외에 다른 방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물광주사의 효과는 2~3개월 정도로 보시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그 주기에 따라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으시길 권장하고 싶습니다.

Q. 피부 탄력을 위한 시술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피부 탄력을 위한 시술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성분을 넣어주는 방식과 에너지를 줘서 콜라겐을 생성시키고 피부 탄력을 직접적으로 개선해주는 방식입니다. 첫 번째로 피부에 좋은 성분을 넣어주는 것으로 물광주사가 대표적이고요. 요즘에는 미세 니들을 이용해서 피부결 개선 및 탄력도 상승을 동시에 추가하는 시술도 많이 애용됩니다. 그리고 에너지를 통해 콜라겐 생성을 이끌어내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방식은 에너지를 깊게 전달하여 근막 수준에서 개선하는 RF 시술들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진피 쪽에서 콜라겐을 생성시키고 리프팅을 하기 위해서 에너지를 주는 방식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이상민 원장 (피부과 자문의)

Smart tag : 피부 피부미용

뉴스 작성자

이상민 사진

이상민 원장

프로필 보기
  • 전문 안티에이징, 피부미용
  • 소속 더바디쉼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이민지 사진

이민지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건강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