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더 세련된 인상을 완성하기 위해서 쌍꺼풀 수술을 진행했지만, 기대한 것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았다면 눈 재수술을 생각하게 된다. 실제로 쌍꺼풀 수술을 받는 환자들의 수요가 늘어난 만큼 재수술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개개인의 얼굴 비율이나 상황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수술로 만족도 저하나 부작용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쌍꺼풀 재수술의 경우는 단순하게 쌍꺼풀 모양이 본인 마음에 들지 않거나 시간이 지난 후 쌍꺼풀이 풀려서 재수술하는 경우도 있지만, 기능적인 문제나 쌍꺼풀 라인이나 두께가 다른 짝눈 등 수술이 잘못된 경우에 재수술하는 경우도 많다.

쌍커풀쌍커풀

쌍꺼풀재수술 유형은?

눈 재수술 유형에는 △쌍꺼풀 라인이 여러 겹인 경우 △양쪽 눈 모양이 비대칭인 경우 △쌍꺼풀 스타일을 바꾸고 싶은 경우 △쌍꺼풀 라인이 너무 두꺼운 경우(소시지 쌍꺼풀) △쌍꺼풀 라인이 너무 낮거나 얇은 경우 △쌍꺼풀 라인이 풀린 경우 △수술 전보다 눈이 더 작아진 경우 △수술 흉터가 심한 경우 등이 있다.

눈 재수술의 경우 한 번 쌍꺼풀 수술이 진행된 눈에 다시 눈 성형수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변형된 조직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우선 병원을 찾아서 현 상태를 체크하고 재수술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더 정교한 기술을 필요로 하고 난이도 자체가 높아 재수술 관련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담의를 찾는 게 바람직하다.

쌍꺼풀 재수술은 최소 만6개월 이후부터

쌍꺼풀 재수술은 아무 때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먼저 조직 상태가 안정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눈 재수술은 처음 수술 날로부터 최소 만 6개월 후에 재 수술하는 것이 좋다. 단, 정확히 6개월로 단정 짓기는 어렵다. 지난 수술로 인한 흉터 살이 부드러워지고 수술 부위의 부기와 붉은 기운이 사라지는 시기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눈은 수술 후 초기보다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지는 경우가 많아서 성급한 교정은 불필요 할 수도 있다. 하지만 조기 교정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눈 재수술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 상담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눈 재수술을 피하기 위해선?

쌍꺼풀 수술이나 재수술은 사람들의 관심이 큰 만큼 그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환자들도 많다. 눈 재수술을 피하려면 안전하고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을 찾아야 하며, 되도록 여러 성형외과를 방문해 본인이 어떤 수술을 받을 것인가에 대해서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저렴한 비용만을 고려해 눈 재수술 성형외과를 선택한다면 우려했던 바와 같이 또다시 실패를 되풀이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여러 가지 측면을 꼼꼼히 따져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수술 이후에 조직을 빠르게 안정시키지 않으면 회복이 더디고 부기가 가라앉지 않아 결과에 대한 불만족이 커질 수 있으므로 사후관리도 꼼꼼히 진행되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도언록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도언록 일미리(1mm)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