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여드름이 발생했을 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흉터가 남는 경우가 많다. 피부가 울퉁불퉁하게 파이거나, 볼록하게 튀어나오는 등 여드름 흉터는 잘 사라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여드름 흉터를 필러를 통해 없앨 수 있을까? 이에 대해 미국 건강 의학 포털 Healthline은 자세히 설명했다.

여드름 흉터 필러여드름 흉터 필러

여드름 흉터 필러가 피부에 주입되면 흉터의 함몰 부위를 채우거나 피부 본연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한다. 패인 부위에 필러를 직접적으로 주입하여 흉터를 밀어 올리는 방법이다. 요즘 ‘수직 당김 주사법’이라고 하는 흉터 필러 주사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단순히 필러를 채워 넣는 것이 아니라 필러를 위쪽으로 탑처럼 쌓아 올리는 방법이다. 이러한 흉터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 필러, 안전한 걸까?
소 콜라겐이 포함된 필러는 사용하기 전에 알레르기에 대한 피부 테스트를 해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모든 피부 필러는 안전하다. 더 최근에 개발된 필러는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당으로 만들어지며,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경우는 거의 없다. 피부 필러의 부작용으로는 ▲붓기, ▲멍, ▲가려움, ▲통증, ▲염증, ▲리도카인 또는 소 콜라겐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다.

◇ 여드름 흉터 필러의 종류는?

1. 벨라필
벨라필은 여드름 흉터 치료 용으로 승인된 오래 지속되는 피부 필러이다. 피부에 볼륨을 더해주는 소 콜라겐과 피부를 구조적으로 지탱해주는 작은 폴리메틸 메타크릴레이트 (PMMA) 비즈로 제작되었다. 이 종류는 여드름 흉터 치료 목적으로 FDA의 승인을 받은 유일한 필러이다. 벨라필의 콜라겐은 볼륨을 추가하고 피부를 들어 올려 움푹 패인 흉터를 덜 눈에 띄게 만든다. 결국 콜라겐은 체내로 재흡수 되지만 PMMA는 남아 있다. 벨라필은 오랫동안 매끄럽게 유지되며 일반적으로 여드름 흉터에 대해 약 12개월 동안 지속된다.

2. 히알루론산
어떤 경우에는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히알루론산 필러를 사용할 수 있다. 이 필러는 피부 윤곽을 개선하고 여드름 흉터로 인한 피부의 패인 부분을 줄일 수 있다. 벨라필과는 달리 히알루론산 필러는 일시적인 것으로 간주되며, 몇 달마다 주입해야 한다.

3. Poly L-Lactic Acid (PLLA)
이 물질은 다른 필러와 달리 피부를 즉시 채워주지 않는다. 대신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몇 달에 걸쳐 여드름 흉터를 점차 줄여준다.

4. 자가 지방 재배치
이 절차는 여드름 흉터에 주입하기 위해 몸에서 지방을 채취하기 때문에 표준 필러보다 훨씬 심층적이다. 결과는 주입된 지방 중 얼마나 많은 양이 혈액 공급망을 재개발해서 생존하느냐에 달려있기 때문에 예측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주입된 양의 절반 정도 살아남게 되는데, 자리를 잡은 이 지방은 영구적으로 남는다.

여드름 흉터 필러는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보인다. 연구에 따르면 필러는 볼 흉터를 50% 이상 개선한다고 한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수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