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각종 매스컴에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남성미 넘치는 모습, 그 중에서도 구릿빛의 선명한 복부 근육은 대부분의 남성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평소 회사 일과 학업 등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일반인들은 단순히 식습관 교정과 운동만으로 연예인과 같은 복근을 만드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복부 지방흡입으로 복근을 만들 수 없는지에 대해 병원에 문의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근육을 만드는 수술은 존재하지 않는다. 단, 복부 지방흡입을 통해 숨겨져 있는 복부 근육을 노출시키는 것은 어느 정도 가능하다.

복근이 있는 남성복근이 있는 남성

인체는 크게 피부와 피하지방, 근육, 뼈 순서로 되어 있는데, 복부에 피하지방이 많으면 아무리 복근 운동으로 근육이 발달했다고 해도 시각적으로는 복근이 피하지방에 묻혀 보이지 않는다.

즉, 복부 근육과 피부 사이에서 완충작용을 하는 피하지방의 양이 많을수록 근육 노출이 어려운데, 복부 지방흡입을 통해 피하지방을 제거하면 숨겨진 근육이 시각적으로 노출 가능해지는 것이다.

복근이 노출될 정도로 피하지방을 제거하려면 복부 전체 부위의 지방을 대부분 제거하는 것은 물론이고, 근막 주변이나 피부 가까이에 있는 지방까지 충분히 제거해야 자연스러운 결과가 연출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복부 지방흡입은 캐뉼라라고 하는 가는 관에 음압을 걸어 복부의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수술이다. 인체의 피하지방은 위치에 따라 수분이나 섬유질 함유 정도의 차이가 있는데, 피부에 가까울수록 수분이 적고 섬유질이 많은 반면 심층에 있을수록 섬유질이 적고 수분이 많은 특징이 있다.

심층의 지방은 비교적 쉽게 제거되지만 피부에 가까울수록 제거되지 않는 경향이 있고, 피부나 근막 주변의 지방을 무리하게 제거하면 수술 후 유착이나 피부 괴사를 야기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복부 지방흡입으로 복근을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초음파나 고주파와 같은 최신 지방 흡입기기와 함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지방흡입뿐 아니라 복근 성형 기술을 배우기 위해 국내 병원 교육 세미나에 해외 의료진들도 많이 참여하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을 보면 남성미 넘치는 체형에 대한 세간의 관심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것 같다.

단, 내장 지방이 과도하게 많거나 근육 발달이 적은 체형의 남성이 지방흡입을 통해 인위적으로 복근 모양을 만드는 경우에는 효과가 부자연스러울 수 있고, 복근 수술 자체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수술에 관심이 있다면, 자세한 것은 병원에 내원하여 신체 상태를 확인하고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전진우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전진우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