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면역력을 높이고 싶다면 먼저 비타민 부족으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비타민은 건강 유지, 면역체계를 위해 필수지만, 인체가 스스로 만들어낼 수 없어 반드시 섭취해야만 한다. 하이닥 복약상담 김소연 약사는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을 고루 섭취해야만 우리 몸을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코로나 시대, 가족 건강 지키는 비타민은?"

◇ 노화로 고생하는 부모님에게 필요한 비타민은?

"코큐텐, 셀레늄, 아연이 함유된 종합비타민"
코엔자임큐텐이라고 불리는 코큐텐은 효소의 한 종류이자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과정에 관여하여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을 막아준다.

또한, 셀레늄은 체내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고, 항염증 작용,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아연은 인체의 항상성과 면역작용, 항산화 작용을 담당하는 물질로 건강 유지를 위해 필수다.

◇ 재택근무, 육아로 피로한 배우자에게 필요한 비타민은?

"비타민 B "
비타민 B는 피로 회복, 에너지 생성과 깊은 관련이 있다. 비타민 B군은 총 8종의 수용성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체로 에너지 대사 및 피로 회복을 돕는 비타민 B1, 항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 및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5,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B6 등이 있다.

비타민 B는 지속되는 스트레스와 피로, 음주, 흡연 등의 상황에서 쉽게 고갈되는 특성이 있으며, 몸 밖으로 쉽게 빠져나가 흡수율도 낮은 편이다. 따라서 비타민B 섭취 방식과 균형 잡힌 식단을 지키는 것이 어렵다면 1일 최적섭취량 기준의 고함량 비타민B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코로나19로 면역력이 떨어지는 요즘, 벤포티아민이 함유된 임팩트 있는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를 선택해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증진 두 마리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 밖에서 놀지 못하는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비타민은?

"비타민 D"
햇빛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 D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햇볕을 쬐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겨울철 추운 날씨와 코로나19의 여파로 햇볕을 쬘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든 요즘, 아이에게 비타민 D가 부족할 수 있다.

비타민 D가 부족할 경우 골다공증, 우울증, 불면증,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아이는 비타민 D가 풍부한 식단 혹은 영양제를 통해 비타민 D 적정 섭취량을 지켜야 한다.

도움말 = 하이닥 복약상담 김소연 (약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가영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소연 유니팜약국 약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