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음주를 즐기지 않아도 비알코올성 지방간과 같이 간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간 질환의 원인에는 비단 술뿐만이 아닌 탄수화물 또는 당류 섭취량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은 간을 해치는 음식 5가지에 대해 설명했다.

간 해치는 음식1 간 해치는 음식2 간 해치는 음식3 간 해치는 음식4 간 해치는 음식5 간 해치는 음식6

미국 내과 의사 브라이스웨이트는 탄산음료와 같은 단 음료가 간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과당은 저선량의 경우 소장에서 처리되지만, 고선량의 경우 간 독성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또한, 브라이스웨이트는 “과당을 접할 수 있는 흔한 식품은 케첩과 샐러드드레싱”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식품은 당 함량이 분명하지 않아 자칫 많은 양의 과당을 섭취할 가능성이 높다.

인스턴트 음식, 스테이크 등과 함께 사이드 메뉴로 많이 먹는 감자튀김은 포화지방이 많다. 내과 의사 포스톤은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은 간지방과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킨다”라고 설명했다.

오메가 6가 함유된 식물성 기름은 빠르게 산화되며,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에 의해 간을 손상시킨다. 간 손상을 입히지 않는 코코넛 오일로 대체해 요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흰 빵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곡물 섬유질이 부족하다. 이러한 경우 혈중 포도당 급증과 인슐린 방출로 이어지며, 지방이 간과 간 주위에 축적된다.

Smart tag : 만성간염 간질환 지방간 간·담낭·췌장

뉴스 작성자

유희성 사진

유희성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건강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