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하루에 한 번 사과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과는 건강에 좋은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사과를 먹는 사람도 많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은 매일 사과를 먹으면 우리 몸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사과1 사과2 사과3 사과4 사과5 사과6 사과7

사과 하나를 먹으면 하루 섬유질 섭취량 25g의 20%를 채울 수 있다. 이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매일 사과 하나를 먹으면 체중 증가도 방지할 수 있다. 4~12주 동안 하루에 240~720mg의 사과 혹은 사과주스를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전신 염증은 많은 만성 질환의 원동력이다. 사과는 체내에 염증을 일으키는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높은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으로 매일 사과를 먹으면 혈당 관리에 실제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과 섭취가 많은 경우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한, 사과 하나는 하루 동안 필요한 비타민 C의 14%를 함유하고 있다.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면역 체계가 적절하게 기능하는데, 감염 가능성이 줄어든다.

사과를 먹으면 질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과를 많이 먹은 사람들이 심장병과 암으로 인해 사망할 확률이 더 낮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Smart tag : 영양

뉴스 작성자

유희성 사진

유희성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건강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