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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계란은 전 연령대의 사랑을 받는 식재료 중 하나다. 이는 나트륨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며, 맛이 부드러워 아침 식사 대용으로 인기다.

식탁에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인 만큼 계란에 대해 정확히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은 계란에 대한 상식을 소개했다. 계란에 대한 5가지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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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란에 대해 모두가 알아야 할 상식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계란. 계란은 식탁에 자주 등장하는 만큼 정확히 알고 먹는 것이 중요하다.

1. 흰자에 단백질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계란 흰자와 노른자는 모두 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단백질 양이 아닌 열량으로, 노른자가 흰자에 비해 열량이 4배 높다.

2. 계란 껍질 색에 따라 영양소가 다르다?

흰 계란에는 색이 부족해 영양소도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계란 껍질 색의 차이는 유전학에 의한 것으로 맛과 영향에는 크게 차이가 없다.

3. 노른자가 붉을수록 영양소가 많다?

노른자 색은 암탉의 식단에 따라 달라진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많은 영양소를 섭취한 암탉이 나은 계란일수록 노른자 색이 더 짙은 색을 띤다. 영양소 또한 붉을수록 풍부하다.

4. 계란도 나이가 있다?

계란 껍질은 다공성으로, 물에 넣었을 때 계란이 물 위로 뜰수록 오래되었다는 의미다. 이를 통해 신선한 계란을 구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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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영 사진

김가영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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