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최근 팔자주름이나 눈 밑 주름, 미간 주름 등의 노화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한 쁘띠시술 및 안티에이징 시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다. 그 중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와 패인 주름, 늘어진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실리프팅은 실을 이용해 피부를 위로 강하게 올려주는 시술로 짧은 시술 시간 대비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은 크게 녹는 실과 녹지 않는 실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나뉜다. 머리카락 굵기의 실을 이용하는 녹는 실리프팅은 피부와 처진 볼륨을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주며, 시간이 지날수록 콜라겐을 만들어내는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 탄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실리프팅 PDO는 녹는 실로, 3~6개월이 지나면서 서서히 진피층에서 분해 및 흡수되어 없어진다. 다만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부위의 경우 그전에도 분해되기 시작할 수 있다. 울쎄라나 인모드 등 유지 기간이 1~2년 이상인 시술과 병행하여 시술하면 이러한 PDO 리프팅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또한, 실리프팅은 돌기의 유무나 형태로 분류할 수 있다. 돌기가 없는 실은 일반적인 모노실부터 라인실인 트윈실, 스프링실인 캐번실, 그물모양실인 매쉬실 등이 있으며 돌기실은 돌기가 한쪽으로만 있는 단방향돌기실, 양쪽으로 있는 양방향돌기실, 지그재그로 있는 지그재그돌기실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처진 얼굴은 견인력이 뛰어난 길고 굵은 돌기가 달린 실이 사용되고, 탄력이 떨어진 부위에는 일자 형태의 짧고 가느다란 모노실이 사용된다. 보통 한 곳만 타이트하게 올라갈 경우, 얼굴 라인이 어색하게 완성될 수 있기 때문에 실의 탄성과 모양을 고려해 실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실리프팅의 핵심이다. 볼 패임이 있거나 중년 이후 팔자주름, 입가에서 턱으로 볼 처짐, 불독살 등 아래턱이 처진 피부로 덮은 경우도 실리프팅을 통해 얼굴 윤곽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실리프팅실리프팅 레이저 리프팅으로 개선이 어려웠던 미세 부위의 디자인을 기대할 수 있는 실리프팅은 실의 종류에 따라 그 효과와 부작용의 편차가 큰 만큼 실의 선택이 중요하다. 따라서 실리프팅 시에는 녹는 실이나 녹지 않는 실 모두 V라인 얼굴형 만들기에서 벗어나 조직 재배치를 통한 안면거상 및 비대칭 얼굴형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즉, 단순히 위로 당기는 방법이 아닌 자신의 피부조직을 재배치하는 시술로 인식해야 한다.
 
그러므로 한 가지 실을 사용하는 일관된 방식으로 시술하는 실리프팅이 아닌, 유지 기간 및 동반 시술 등을 총괄적으로 고려해 개개인의 얼굴형과 각 개별 부위에 맞는 실을 전문의료진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1:1 맞춤형으로 선택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대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대현 다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