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성형수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눈 성형은 여러 가지 이유로 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람이 많다. 자신과 어울리지 않거나 흉터가 생길 때, 또한 짝짝이(비대칭)가 되거나 풀림 현상이 나타날 때 등이 대표적인 이유다. 이러한 이유는 첫 수술 시 여러 가지 고려 사항을 놓쳤을 때가 많으며, 눈 재수술 역시 섣불리 진행된다면 또 다른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유의하며 결정해야 한다.

눈 재수술눈 재수술

눈 재수술 중 가장 대표적인 쌍꺼풀수술은 수술 후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재수술의 빈도가 가장 높다. 특히나 재수술에 대한 경험이 요구되는 분야로 매우 복잡하고 난이도가 높은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의 상당한 수술 경험과 실력이 요구된다. 또한, 기대치가 너무 높다면 결과에 미치지 못할 때 실망감이 더 크기에 재수술로 교정될 수 있는 정도와 예상되는 효과에 대해 수술 전 충분한 설명을 듣고 신중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눈 재수술이 필요할 때 복합적인 요인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문제점을 한 번에 같이 교정해주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단, 재수술을 원한다고 해서 바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일상생활이 어려운 극심한 상태라면 되도록 조기에 교정하는 것이 좋으나 단순히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라면 수술 후 6개월에서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재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수술 초기에 있었던 문제가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는 경우도 있으며, 피부가 제대로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 또다시 손상을 입히면 원하는 결과를 나타내기 어려운 경우도 많다.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까지 개선 가능한 경험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그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