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치아 건강을 잃으면 전체적인 건강도 잃을 수 있어 자연 치아를 오래도록 건강하게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을 시 충치가 쉽게 생길 수 있으며, 시기 적절하게 치료하지 못하고 방치할 경우 치아 손실까지 가져올 수도 있다. 이미 치아가 많이 손실된 후 치과를 방문하면 쉽고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 치료를 발치 등의 어려운 치료를 받아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치아치아

신경 치료는 치과를 방문하는 많은 분이 꺼려하는데, 치아 손상이 심한 경우에 하는 치료다. 이를 통해 자연 치아를 보존할 수 있으면 좋지만, 신경 치료마저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이때 발치, 임플란트 등의 자연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시술을 받아야 한다.

임플란트, 틀니 등의 치과 시술 비용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이로 인해 자연 치아만큼의 저작력 회복이 가능하다. 불필요한 치료나 시술을 받지 않고 자연 치아를 오래도록 보존하기 위해서는 1년에 2회 이상 정기적인 치과 검진과 1년에 1번씩 무료로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스케일링 혜택을 받는 것을 권한다.

치아 관리를 잘할수록 자신 있는 모습으로 밝은 미소를 지을 수 있다. 심미적인 요소로도 큰 역할을 하는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해 올바른 양치질과 함께 치실, 치간 칫솔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칫솔질만으로 치아 사이의 플라크를 완벽히 제거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기에 정기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박상규 원장 (치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상규 군자플란트치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