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여유증이란 남성이 여성과 같이 봉긋한 가슴을 가진 경우를 말합니다. 유선조직은 여성에게만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남성도 가지고 있는 부분이며 유선조직이 과도하게 커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최근 여성형 유방증을 가진 남성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으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한 비만 문제, 그리고 호르몬 불균형과 다양한 약물복용 등이 있습니다.

가슴 형태를 분류하는 4단계 사이먼 등급 중에서 2a 이상인 경우 건강보험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초음파검사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2급정도의 여유증 수술 방법과 3, 4급 정도의 심한 초고도 거대 여유증 수술은 다릅니다.

여유증 수술이 필요한 남성여유증 수술이 필요한 남성

거대 여유증은 광범위한 유선, 지방제거는 물론 피부 처짐까지 충분히 고려해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여유증 수술과 함께 리프팅이 필요한 경우는 많지 않으며 거대 여유증을 가진 환자는 이러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정보를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여유증 가슴 형태 3, 4급 정도의 가슴이면 웬만한 여성의 가슴보다 크기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은 대개 비만인 경우가 많아 1, 2급에 해당하는 환자보다 더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해야 하고 늘어난 피부를 리프팅해야 결과에 대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수술 방법으로 진행할 경우 처지고 늘어지는 피부로 만족감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경우가 있지만, 유선조직이 발달한 형태의 여유증은 체중조절만으로 의미를 갖기 어렵습니다.

수술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수술 이후에는 체중감량을 위한 본인의 노력이 더해져야 합니다. 유선은 제거되고 지방을 뽑아냈어도 체중을 다시 감량하지 않고 살이 더 찌는 경우 지방이 다시 커져 가슴의 형태가 커질 수 있습니다.

여유증 수술 시 남성적인 가슴 모양을 만들기 위해 수술이 진행되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남성적인 가슴 형태, 유륜, 몸매, 그리고 수술 후 탄력을 높여주고 남아있는 지방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관리가 가능한지의 여부까지 확인해야 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작용에 대한 설명도 수술을 선택하기 전에 미리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확인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인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황인식 유로멘즈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