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코 재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실제 많은 분이 병원을 찾지만,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절망적인 이야기를 듣고 발걸음을 돌린다.

코 재수술은 왜 이렇게 어렵다고 하는 걸까? 그 이유는 1차 수술의 실패 원인과 문제 제거, 개선 방향을 전부 고려해야 하고 유형에 따라 수술 방법과 재료가 달라지므로 집도의의 확실한 수술 진행계획과 실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코 수술하는 여성코 수술하는 여성

1. 코 재수술은 몇 번까지 할 수 있나요?
횟수는 개개인에 따라 다르다. 못하는 경우도 있고 7번도 가능한 경우도 있다. 이와 같은 차이는 수술자의 술기와 환자의 조직 상태가 복합적으로 고려되어 판단되기 때문에 경력이 많은 의사일수록 판단이 정확하다.

2. 코 재수술을 하면 예전 코로 돌아갈 수 있나요?
첫 수술에서 과도하게 조직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90% 정도는 예전의 본인 코로 돌아갈 수 있다. 하지만 회복 기간인 6개월~1년 정도의 시간을 거쳐 서서히 자리를 잡아가기 때문에 완벽하지는 않을 수 있다.

3. 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코 수술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건 보형물일 경우가 많다. 기존 보형물을 제거하고 자신에게 맞는 보형물을 잘 선택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수술 중에는 연골과 골격 등의 상태를 잘 확인해서 조직 손상 없이 박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가급적 인공 보형물 대신 비중격 연골, 늑연골처럼 자가 연골의 사용을 추천한다.

코 재수술은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확실한 수술법을 시행해야 하는 까다로운 수술인 만큼 성형외과 전문의 중에서도 경험이 많고 여러 방법을 고려 할 수 있는 의사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준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준호 유캔비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