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성확대수술은 인체에 무해한 여러 확대 재료를 이식하여 성기 크기를 확대함으로써 본인의 심리적 만족을 높이는 일종의 미용 성형 수술이다.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확대 재료는 대체 진피와 필러, 자가 조직, 그리고 실리콘 보형물이 있다. 대체 진피는 세부적으로 동종 진피와 이종 진피로 나뉘고, 필러는 진피 분말과 액상 필러로 나뉜다. 이러한 이식재는 수술 비용이나 확대 효과 및 안전성과 같은 측면에서 나름대로 장단점이 있다.

성기 크기를 재는 남성성기 크기를 재는 남성

단편적으로 생착 가능한 조직 편을 피부 절개 후 이식하는 대체 진피의 경우 수술이 간단하고 효과가 반영구적이면서 여타 확대 재료에 비해 강직도가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고가의 재료 비용으로 인한 수술 비용 부담과 진피가 이식된 부위에 턱짐 현상이 있을 수 있고, 확대 효과는 제한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한편 필러나 자가 조직은 피부 절개 없이 주사기를 이용하여 확대 재료를 이식하는 방법으로, 절개나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반복적인 주입으로 충분한 확대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수술 후 뭉침 등 모양이 부자연스러워질 수 있고, 생착 과정에서 일부 흡수된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피부 여유가 없는 상태에서 대체 진피나 실리콘 보형물과 같은 고체의 확대 재료를 이식하면 수술 후 피부 괴사 등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하여 진피나 보형물을 제거해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성공적인 남성 수술 결과를 얻으려면 수술의 목적과 경제적 여건, 그리고 확대 재료들의 특징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이식 재료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물론 동일한 재료를 사용해도 병원마다 수술 방법이나 경험에 따라 결과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되도록 수술을 전문적으로 진행하여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주사기로 확대 재료를 이식하는 진피 분말이나 자가 조직의 경우 동일한 재료여도 주입 방식에 따라 수술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특히 복부나 허벅지에서 불필요한 피하 지방을 채취해 이식재로 사용하는 경우 지방을 채취하고 가공하는 방법과 수분의 함유 정도에 따라 수술 후 흡수율이나 결과에 차이가 생기게 된다.

최근에는 병원의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성인 인증 후 자필 후기나 전후 사진 같은 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여러 병원의 홈페이지에서 데이터를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 단, 전후 사진은 촬영 시기에 따라 수술 결과에 대한 오차가 심할 수 있다. 가령 수술 직후 사진을 촬영하면 2~4주 후 촬영한 사진에 비해 확대 효과가 뛰어난 것처럼 착시 효과가 있을 수 있으니 전후 사진을 확인할 때는 사진이 촬영된 시기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람마다 체형이나 피부 상태, 확대 수술을 하려는 목적 및 기대치, 경제적 여건 등이 상이하므로 최소 2~3곳 이상의 병원에 직접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병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병우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