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얼굴 주름과 피부 처짐은 피부 가장 안쪽에 있는 ‘근막층’에서 시작됩니다.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 볼 처짐, 깊은 팔자주름, 입가 주름, 심부볼, 마리오네트 주름, 이중 턱, 늘어진 턱선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자마다 주름과 피부 처짐의 정도, 순서가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개인별 상태를 상세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시술을 진행할 경우 일시적인 효과나 반복적인 시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진 얼굴처진 얼굴

성형은 외과적 방법에서 전체 안면거상술, 미니 안면거상술, 실리프팅 등으로 세분화됩니다. 따라서 환자의 노화 진행 부위나 그에 따른 피부와 근육, 금낙의 특징에 따라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면 피부와 SMAS층을 지지하고 있는 섬유조직이 느슨해지면서 피부와 근육이 함께 처지게 되는데,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SMAS층까지 당기는 리프팅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얼굴의 표면을 덮고 있는 얇은 섬유근막층과 피부를 동시에 당겨주는 방식으로, 피부의 처짐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안면 거상술은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얼굴의 표정을 짓게 하는 안면 신경은 SMAS층 아래에 있으므로 근막 박리 과정에서 정교하게 진행되어야 수술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늘어진 근육 층을 균일한 두께로 넓게 박리하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안면 거상술은 정확한 해부학 지식과 풍부한 임상 경험이 있는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준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준호 유캔비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