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성형외과 상담 환자 수는 매주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는 외모를 중요시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자신의 콤플렉스를 성형 수술로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눈은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눈 성형 상담 환자 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수술을 통해 세련된 인상으로 변하길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눈

작은 변화로 전체적인 부분을 바꿀 수 있고, 다른 수술과 비교했을 때 수술에 대한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어 눈 성형을 고려하는 분이 많습니다. 쌍꺼풀 수술 시간은 절개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약 30분~1시간 정도로 짧은 편입니다. 입원 치료가 필요 없으며 일반적으로 일주일 정도면 회복이 가능합니다.

눈 성형은 쌍꺼풀 수술, 눈매 교정, 트임 성형으로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과거 쌍꺼풀을 두껍고 크게 만드는 성형이 선호도가 높았으나 최근에는 본인의 얼굴, 이미지에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눈 모양을 만드는 방식으로 성형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호도의 변화와 함께 주목받고 있는 수술법은 ‘비절개 눈매교정’입니다. 이는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를 절개 없이 만드는 방식으로 회복 기간이 빠르고 눈매가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이목구비의 균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진단,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만족스러운 눈 성형을 위해서는 수술 전 의료진과 면밀하게 상담해야 하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하는지, 사후관리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는지 등 꼼꼼하게 살펴본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세인 아이앤유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