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예전에는 발기부전의 문제가 노화가 진행된 남성에게 국한된 것으로 생각하기 쉬웠지만, 젊은 층에서도 이러한 문제를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기가 잘 안 되고 이러한 문제가 반복되거나 관계 중 발기상태가 잘 유지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발기부전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의사와 상담하는 남성

발기가 된다는 건 몸 쪽에서 음경 쪽으로 혈액이 유입돼 해면체가 팽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 동시에 음경에서 몸 쪽으로 나가는 혈관은 차단돼 성기가 보다 단단하게 유지될 수 있게 합니다. 만약 환자 본인이 혈관질환 등의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노화가 본격적으로 진행된 경우라면 발기가 잘 일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발기부전의 원인을 살펴보면 과도한 스트레스, 불안감, 약물복용, 비만, 신경 손상 등이 있습니다. 이는 20, 30대의 젊은 남성도 충분히 겪을 수 있는 문제입니다. 젊은 남성은 스트레스와 불안감 등이 원인이 되는 심인성 발기부전을 많이 겪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은 원인이 되는 부분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심인성 발기부전은 약물치료가 먼저 고려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고 초기 환자들도 마찬가지의 치료를 진행합니다. 이와 더불어 평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활동적인 운동과 취미생활, 다이어트 등이 함께 진행될 경우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간혹 주변 지인을 통해 약물을 얻거나 경로를 알 수 없는 가짜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불법적으로 유통되는 약물복용은 굉장히 위험한 일이며 반드시 의료진에게 개인의 증상에 맞게 처방된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발기부전에 대해 부끄러워하실 필요가 없으며 누구나 많이 겪는 문제이기에 불법 약물을 선택하지 마시고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 받으시는 게 가장 안전합니다.

이 외에 주사를 이용한 치료법도 있습니다. 관계 전 스스로 약물을 주사함으로 발기부전을 방지하는 치료로 휴대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매번 관계를 가지기 전 주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약물과 주사 치료에도 효과를 잘 보지 못하는 경우 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발기부전의 문제는 개인의 자신감 하락, 우울증을 야기할 수도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치료를 미루거나 방치하지 마시고, 적극적인 진료와 개인에게 맞는 치료로 극복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시기는 늦어질수록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Smart tag : 발기부전 남성생식기 남성

뉴스 작성자

황인식 사진

황인식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