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 대용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으면서 체중 및 몸의 균형을 유지하는 영양 식품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반면 칼로리가 과하게 소모될 수 있고 영양도 부족하다는 이론도 있다. 게다가 매일 똑같은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면 맛이 없게 느껴질 수 있어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그렇다면 단백질 쉐이크를 어떻게 먹어야 좋을까?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은 4일 단백질 쉐이크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했다.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여성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여성

1. 자신에게 맞는 단백질인지 확인하기
단백질 가루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체중을 늘리기 위한 고탄수화물의 단백질 가루가 있는 반면,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저탄수화물 단백질 가루도 있다. 단순히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기 위해 단백질 쉐이크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다. 자신의 목표를 먼저 명확하게 설정하고, 이에 따른 맞춤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 것이 우선이다.

2. 당분이나 가공성분이 많은지 확인하기
미국 공인 영양사 세레나 푸운은 “단백질 쉐이크는 균형 잡힌 영양소를 제공해 건강하다는 인식이 있지만, 실제로 당분과 가공된 성분이 많이 첨가된 단백질 쉐이크도 있다”라고 경고했다. 제품의 성분표를 제대로 파악하여 적절하지 않은 성분이 들어갔거나 설탕이 5~10g 이상이 들어갔다면 주의하도록 하자.

3.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 첨가하기
푸운은 “단백질 쉐이크에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을 추가할 것”을 권했다. 건강한 지방으로는 아보카도, 견과류 버터, 코코넛 오일 등을 꼽는다. 섬유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채소를 넣으면 좋다. 섬유질은 소화기관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도와주고 부기를 완화해준다. 하지만 생채소를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가 안 되는 등의 반대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채소의 종류와 양을 찾도록 추천한다.

4. 자신이 원하는 맛 선택하기
다이어트 중 가장 힘든 점은 초콜릿이나 아이스크림 같은 단 음식을 못 먹는 것이다. 대신 단백질 쉐이크에 비슷한 맛을 낸다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과일은 상큼한 맛, 참깨는 고소한 맛을 내며 카카오닙스는 초콜릿 맛을 낼 뿐 아니라 식감이 더해질 수도 있다. 심지어 차갑거나 따뜻하게 먹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면서 자신만의 단백질 쉐이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다이어트를 더 오래 지속하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다.

5. 다양한 우유 첨가해보기
먹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우유를 넣어보도록 하자. 크림처럼 부드러운 단백질 쉐이크를 만들고 싶다면 건강한 지방이 들어있는 캐슈 우유를 권한다. 칼로리를 최대한 낮게 유지하려면 무가당 아몬드 우유를 넣는 것이 좋고, 파인애플이나 망고 같은 열대과일 맛을 원한다면 코코넛 우유를 추천한다. 단순히 물을 넣는 것보다 다양한 종류의 우유를 넣으면 맛도 다양해지며 다이어트도 더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유희성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