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하루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는 총 칼로리의 중 18%는 음료가 차지한다. 때문에 매일 무엇을 마시는지 모른다면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있을 수 있으며, 무의식적인 습관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는 것은 아닌지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지난 28일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Eat This, Not That에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건강하게 마시는 법 8가지를 소개했다.

1. 다이어트 음료에 의존하지 않기
갖가지 색깔의 음료 미국 Public Health 저널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과 비만인 미국 성인 5명 중 1명이 다이어트 음료를 소비한다. 하지만 이들은 당분이 많은 탄산음료를 먹는 사람에 비해 2배 이상의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원들은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음료로 바꾸는 것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음식 칼로리도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2. 식전 물 두어 잔 마시기
식전에 물을 두어 잔을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미국 비만 잡지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비만한 성인 그룹이 12주 동안 끼니마다 식전 물 두 잔을 마신 결과, 평균 약 4kg을 감량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3. 자기 전 단백질 쉐이크 마시기
다이어트 중 단백질 섭취는 중요하다. 특히 잠자기 전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면 근육이 더 커지고 튼튼해질 수 있으며, 근육은 지방보다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4. 녹차로 하루 시작하기
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에서 11개의 연구 결과를 살펴본 것에 따르면, 녹차는 체중 감량 및 유지에 중요한 연관성이 있다. 녹차는 카페인 함량과 카테킨으로 알려진 고감량 항산화제가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5. 체중 감량 스무디 마시기
평균적으로 미국인들은 아침에 365칼로리, 점심에 597칼로리를 먹는다. 만약 아침을 550칼로리 이하의 건강한 스무디로 대체한다면, 섭취 칼로리 중 약 400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스무디에는 단백질 분말이나 그릭 요거트와 같은 단백질, 치아씨 등의 섬유질, 땅콩버터나 아보카도와 같은 건강한 지방,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등이 들어있다.

6. 알코올은 와인으로 소량 마시기
와인을 들고 건배하는 세 여성 와인을 적당히 마시는 것은 장기적으로 체중 증가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Archives of Internal Medicine에서 13년 동안 약 19,000명의 미국 여성의 알코올 섭취 습관을 추적 관찰한 결과, 체질량지수(BMI)가 정상인 여성이 하루에 와인 1~2잔을 마시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체중이 덜 증가한다는 사실이 나타나기도 했다.

7. 블랙커피 마시기
국제 저널 Public Health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 중 약 67%가 설탕, 크림 등의 첨가제를 넣은 커피를 마신다. 이는 칼로리를 보탤 뿐만 아니라 비만, 당뇨 위험을 증가하는 등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체중 감량과 더불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첨가제를 넣지 않은 커피를 마셔보도록 하자.

8. 수분 충분히 섭취하기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중요한 습관 중 하나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다. 우리 몸의 약 60%는 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세포에 영양분을 운반하고 체온을 조절하며 장기와 조직을 보호하는 등 신체 기능의 필수 요소다. 실제로 Annals of Family Medicine에 실린 연구에 참여한 사람 중 수분 섭취가 적은 사람들은 적절한 수분 섭취를 한 사람들에 비해 BMI가 더 높았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평소 물병을 들고 다니는 것을 추천하며, 저녁 식사 후에는 허브차를 마시는 등 하루 동안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보자.

Smart tag : 비만 근육 체중감량(다이어트)

뉴스 작성자

유희성 사진

유희성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건강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