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해외에서는 생소한 식재료로 취급 받기도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술안주 등으로 즐겨 먹는 닭발은 콜라겐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조리 시 위생 및 뼈에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는 식품이다. Healthline은 닭발의 칼로리와 영양 효능을 소개했다.

닭발

닭발 2개(70g)는 150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피부, 힘줄, 근육, 뼈 및 인대를 구성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이 풍부하다. DNA 형성을 도와 태아 기형을 예방하는 엽산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도와 탄력, 밀도를 향상하고 셀룰라이트와 피부 주름을 감소시켜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조직 재생을 자극해 연골이 닳아 발생하는 골관절염 증상을 완화하고 폐경기 여성의 골 형성과 밀도를 높이는 기능도 한다.

이밖에도 콜라겐은 인슐린 생산을 활성화하는 호르몬인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GLP-1)을 자극해 혈당 수치를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엘라스틴과 함께 동맥과 정맥의 중요 구성 요소로서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닭발은 조리 시 청결이 무엇보다 중요한 식재료다. 반드시 완벽하게 세척하여 사용해야 하며 이물질이 묻어있거나 탄 것처럼 보이는 닭발은 조리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닭발은 여러 개의 작은 뼈로 구성되어 어린이와 성인 모두에게 질식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Smart tag : 주름 퇴행성관절염 피부 관절

뉴스 작성자

박혜선 사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 이메일 nalgae4u@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