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만족스러운 성관계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할 수 있을까? 미국의 다트머스대학 블라치플라워 교수와 영국의 워윅대학 오스왈드 교수는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돈으로 환산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미국의 성인 16,000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만족스러운 성행위 한 번의 가치는 150만 원으로, 만일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한다면 일년에 6,000만 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성관계를 포함한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했을 때 한 달에 1,000만 원, 일 년이면 1억 2,000만 원을 버는 효과가 있고, 만약 이혼을 하면 7,800만 원의 행복 가치를 잃어버리게 되는 효과가 발생한다고 말했다.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성생활은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럼 만족스러운 성행위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남성이 조루증이 없고, 발기부전이 없다면 만족할 수 있을까? 혹은 오래할수록 만족도가 상승할까?

커플커플

필자의 생각은 성관계 시간이나 조루증이나 발기부전의 성기능 장애와 만족스러운 성행위가 정비례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남녀 간의 분위기와 흐름을 고려하지 않고, 단지 삽입만을 고려한 성행위는 오랜 시간 한다 하더라도 무의미하다. 성관계에는 그날의 컨디션, 심적 부담감, 주변 환경과 분위기 등 많은 고려사항이 있다.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하고 싶지만, 조루증이나 발기부전으로 고통을 받는 남성이라면, 본인에게 맞는 성생활을 추구하고, 본인과 상대가 만족하는 성행위 시간을 가지면 된다. 절대 온라인상에서 얘기하는 수 시간의 소설 같은 성행위 시간에 주눅 들지 마라. 단 2~3분이어도 본인과 여성이 만족하면 행복한 성생활을 할 수 있다. 본인의 성생활을 누가 알겠는가? 본인과 사랑을 나누는 여성만이 알 수 있다. 본인에게 최적화된 성행위 시간을 만들라. 상대가 어떤 점에 만족하고, 권태로워하는지를 정확하게 알 때,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만들 수가 있다. 절대 객관적 시간에 매여서 스스로를 조루증이나 발기부전 환자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엄청난 가치를 가지는 만족스러운 성행위는 오로지 주관적으로 커플이 만들어 가는 것을 명심하자.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