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예로부터 정력과 남성성을 강화를 위해 전 세계의 남성들은 각자의 방법으로 단련을 시도해왔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방법들이 다수이며 어떤 것들은 음경에 되려 손상을 가하게 할 수도 있는 방법들이다. 예를 들어 사이즈나 발기력 등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무거운 추를 음경에 매달아 두는 민간 행위라든지, 거친 물건으로 귀두를 자극하여 조루증을 개선하려는 등의 방법이다. 하지만 이는 절대 권하지 않는 방법들이다.

남성남성

그리고, 최근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성 기능을 개선한다고 광고하는 다양한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음암치료법의 원리를 이용한 ‘음경동맥혈 치료기기’이다. 성 기능을 강화한다는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대부분 방법적으로나 제품 자체적으로도 검증이 된 바가 없어서 별로 권하는 방법이 아니다.

그러나, 이 음압치료의 원리를 이용하는 기구의 경우 충분히 발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 발기부전 약물치료 등과 함께 1차 치료 방법으로 포함이 되어있기도 하며, 2018 유럽 비뇨기과 학회의 발기부전 치료가이드 안에도 포함되어 있다.

음경동맥혈 치료기기의 원리는 음압을 이용하여 음경해면체 혈관으로 혈액을 모아 팽창을 도와주는 방법으로 펌프식과 기계식 제품 등을 시중에서 찾아볼 수 있다. 용불용설이라고 한번 발기가 되지 않는 환자들은 계속해서 기능이 저하될 수 있는데, 인위적이지만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발기를 일으키고 혈액을 공급함으로써 발기기능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원리인 것이다.

이런 제품들을 구매해서 사용하고자 한다면, 적법한 허가가 있는 제품일 경우 구매해서 가정에 두고 사용을 해도 크게 무방하다. 단, 발기부전 증세가 있는데 이런 제품에만 의지하고자 하지 말고 사전에 비뇨기과 의사와 진료와 상담을 먼저 해보는 것을 적극 권장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도리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도리 스탠탑비뇨의학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