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성형수술, 그러나 수술을 하고 나서 뜻하지 않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얼굴 이미지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 코 문제일 경우, 환자가 받는 고통은 더 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코 재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TOP 5에 대해 알아봅시다.

코 수술을 받는 여성

코 재수술, 어떤 때 고민 해야 할까요?
수술 후 모양의 불만족, 코 변형의 문제 같은 심미적인 부분과 부기가 지속되거나 보형물의 비침, 자리 이탈, 코끝의 염증이 생기는 기능적 문제가 있는 경우로 나눠 재수술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습니다.

코 재수술을 받는 시기는 언제가 좋나요?
코 재수술은 다른 수술과 마찬가지로 전 수술로 인한 상처가 안정되고 조직이 부드러워져야 재수술이 가능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수술 후 6개월이 지나면 대부분 가능하며, 이와 상관없이 염증이나 부기가 심해 보형물을 즉시 제거해야 하는 경우는 바로 시행해야 합니다.

보형물은 염증 발생의 원인이 되나요?
보형물이라고 무조건 염증을 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자가조직(늑연골, 비중격 연골, 귀 연골 등)으로 수술을 했을 때보다는 구축이나 염증에 위험 빈도가 더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코 재수술은 부기, 통증, 흉살 발생 위험이 더 높은가요?
코의 상태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재수술을 받는다고 해서 부기나 흉살이 더 많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코 재수술은 최대 몇 번까지 가능한가요?
코 재수술은 정확히 몇 번까지 가능하다고 단정하긴 어렵습니다. 사람에 따라 피부 탄력이나 조직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번도 가능하고 단 2번의 재수술만으로도 조직이 모자라 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코 재수술의 경우 첫 수술과 달리 여러 상황을 고려해서 치료와 적절한 보형물을 써야 하므로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조직의 부족함, 염증 발생 등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준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코성형

뉴스 작성자

김준호 사진

김준호 성형외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