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많은 직장인들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의자에 앉아서 보내지만, 바르게 앉는 방법에 신경 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앉아 있는 자세가 틀어져 있으면 쉽게 피로해지고 허리, 목, 등에 무리가 와서 여러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바르게 앉는 자세를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의자에 앉아있는 여성

바르게 앉는 자세는 골반이 좌우, 상하로 바르게 된 상태를 말한다. 우선 의자의 가장 깊숙한 곳까지 엉덩이가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깊숙이 앉는다. 어깨와 무릎의 위치가 좌우 수평이 되고, 엉덩이 양쪽이 균일하게 의자 바닥에 닿도록 한다.

이때 턱은 당기고 등은 펴 주어야 하며, 발뒤꿈치를 바닥에 완전히 붙이고 앉는다. 의자에 팔걸이가 있는 경우 팔꿈치를 팔걸이에 놓았을 때 직각이 되는 것이 좋다.

의자를 선택할 때는 등받이의 커브가 적당한 것을 선택하고 허리 아래에 쿠션 등을 받쳐 요추를 지지할 수 있도록 하면 척추와 허리 근육의 긴장을 이완하고 요통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의자의 좌석부는 경도가 적당한 것을 선택해야 체중을 분산하고 바른 자세를 더욱 편하게 유지할 수 있다.

Smart tag : 요통 관절 근육

뉴스 작성자

박혜선 사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 이메일 nalgae4u@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