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저탄수화물, 고지방 케토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물 이외에 어떤 음료를 마실 수 있는지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물은 칼로리, 탄수화물, 첨가물이 없어 가장 권장되는 선택이지만 에너지를 높이면서 약간의 풍미와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단 음료를 대체할 수 있는 음료가 필요할 수 있다.

Healthline은 케토 친화적인 음료에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보도했다. 아래 소개되는 음료는 0~5g의 순 탄수화물이 포함된 음료들이다. 이는 총 탄수화물에서 섬유질과 설탕 알코올을 뺀 수치로 신체가 처리하는 탄수화물을 더 정확히 나타낸다.

케토 친화적 음료

1. 홍차 또는 녹차
차에는 일반적으로 컵당(240mL) 1g 정도 미량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있다. 또한 본질적으로 칼로리가 없으며 폴리페놀 등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홍차는 숙성된 찻잎으로 만들어져 강한 풍미와 진한 색, 카페인을 제공한다. 녹차는 신선한 찻잎으로 만들어져 홍차와 비교해 꽃 향이 더 강하고 색이 밝으며 카페인이 적다. 어린 찻잎으로 만든 백차는 홍차나 녹차에 비해 부드럽고 섬세한 맛이 있다.

2. 커피
커피는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음료 중 하나로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증진할 수 있다. 또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겐산을 제공한다.

3. 허브티
말린 꽃, 과일, 잎 또는 허브에서 추출한 허브 티에는 히비스커스, 카모마일, 페퍼민트, 마테, 루이보스 등이 있다. 말린 허브는 대부분 탄수화물 함량이 적지만 건조 또는 설탕에 절인 과일 조각으로 만든 제품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을 수 있다. 따라서 허브티를 구매하기 전에는 첨가된 탄수화물의 양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4. 다이어트 음료
다이어트 콜라와 같은 음료는 성분상으로는 케토에 가깝지만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다. 수크랄로스나 아스파탐과 같은 인공 감미료는 장의 건강한 박테리아를 손상하고 설탕에 대한 욕구를 강화해 잠재적으로 체중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5. 탄산수
탄산수는 대부분 무가당이므로 저탄수화물 음료로 즐기기 좋다.

6. 과일 주스
과일 주스는 일반적으로 설탕이 들어있으므로 케토 다이어트에 적합하지 않다. 하지만 탄수화물이 적으면서 풍미가 풍부한 레몬과 라임을 포함한 주스는 예외다. 물이나 뜨거운 차, 아이스티와 같은 음료에 첨가해 즐겨도 된다.

7. 채소 주스
주스로 만들 수 있는 케토 친화적인 채소로는 셀러리, 오이, 케일이나 시금치처럼 잎이 많은 채소가 있다. 직접 갈아먹지 않은 채소 주스에는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성분표를 보고 확인해야 한다.

식물성 우유

8. 식물성 우유
우유는 천연 당류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케토 식단에는 권장하지 않지만 몇 가지 식물성 재료를 기반으로 한 아몬드 우유, 코코넛 우유, 마카다미아너트 우유, 아마씨 우유 등은 케토 친화적으로 즐길 수 있다.

9. 에너지 음료
에너지 음료의 성분은 케토 친화적이지만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스테비아와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한 것들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에너지 음료에는 청소년과 청소년의 뇌, 심장 및 간에 해를 끼칠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하며 드물게 심부전과도 관련이 있다.

10. 스포츠 음료
스포츠 음료는 기본적으로 저탄수화물이며, 운동 후 전해질을 보충하고 케토 플루와 같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포츠 음료에는 설탕이 들어있으므로 성분표를 확인하여 고르는 것이 좋다.

Smart tag : 체중감량(다이어트) 영양

뉴스 작성자

박설 사진

박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뷰티, 헬스, 건강, 의학
  • 이메일 parkseol0816@naver.com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