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다른 남자들과 달리 가슴이 튀어나와 고민인 남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호르몬 불균형 문제와 약물복용, 서구화된 식습관, 그리고 비만 등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여유증은 생각보다 많은 남성이 고민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가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면 좋아진다는 말에 많은 노력을 하지만 유선발달로 생기는 여유증은 이러한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여성호르몬이 너무 많이 나와 유선이 발달하고, 비만을 인해 지방이 가슴에 쌓여 여성처럼 가슴이 나오게 되는데요.

나이 든 남성뿐만 아니라 20, 30대 젊은 남성분들에게도 고민스러운 문제입니다. 살을 빼도 가슴이 들어가지 않거나 혹은 한쪽 가슴만 커져 있는 상태라면 유선발달 형태의 여유증을 한번 의심해볼 필요가 있으며, 이는 가까운 병의원에서 가슴 초음파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스스로 판단하여 방치하지 말고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민하는 남자

여유증 수술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유선을 제거하게 됩니다. 과거에 비해 절개 범위도 적고 회복도 빠른 편이라 크게 부담스럽지 않지만, 수술이기에 이후 혹여 나타날 수 있는 염증, 감염 문제에 신경 쓰는 게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이 수술은 수술 이후 압박복을 착용하게 됩니다. 날이 덥고 습한 계절이면 이 착용 자체가 너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고 답답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꼭 착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수술 후 압박복을 착용하면 수술 후 나타나는 통증을 어느 정도 줄여줄 수 있게 되며 붓기와 출혈 또한 줄여줄 수 있습니다.

수술로 지방과 유선을 제거하게 되면 어느 한 공간이 비어있게 됩니다. 비어있는 이 공간을 그대로 두게 되면 자극을 받고 통증이 커질 수 있지만, 압박복으로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면 움직임과 마찰이 적어 불편함과 통증이 줄어들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회복되는 과정에서 불필요한 유착 없이 만족스러운 모양으로 잘 회복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압박복 착용이 불편하다고 벗게 된다면 회복 후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처지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어도 한 달에서 두 달 정도는 압박복을 착용하는 게 좋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황인식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여유증 남성

뉴스 작성자

황인식 사진

황인식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