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복부비만을 가진 남성들은 음경확대 수술에 많은 제한이 발생한다. 음경확대 수술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포경수술의 경우에도 배가 많이 나오고 음경이 함몰이 된 아이들은 포경수술도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또한 절개창이 쉽게 형성이 안 되고 또 절개를 한다고 하더라도 상처 부위가 배 안에 들어가게 되면 염증 발생 가능성도 증가를 하게 되므로 수술이 대단히 어렵게 된다.

복부비만복부비만

특히 절개를 해서 음경확대를 하는 경우 복부비만 남성들의 음경확대 수술은 아주 어려웠다. 이때 복부비만 남성의 음경확대수술 진행은 첫 번째로 음경확대를 하고, 두 번째로 복부비만을 해소하기 위해 지방을 흡입을 하는 등 지방을 수술적으로 제거를 해서 복부비만을 수술적으로 치료하고, 세 번째로 음경이 또다시 비만한 복부 안으로 들어갈 수가 있으니 복막에 음경을 고정을 하는 음경고정수술을 동시에 시행하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절개를 하지 않는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가 많이 시술이 되고 있다. 이러한 비수술적 음경확대 시술은 복부비만 남성도 절개를 하지 않아도 되니 이전보다 쉽게 음경확대를 받을 수가 있다. 이러한 약물음경확대 시술 후 복부비만은 의학적 접근보다는 운동량을 획기적으로 증가시켜서 복부비만을 감소시키고, 복근을 강하게 만드는 운동을 본인이 꾸준히 하면 의학적으로 지방을 제거하고, 음경을 복막에 고정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올 수가 있다.

이와 같이 음경확대 시술은 비뇨기과 의사가 담당하고, 복부비만은 본인이 책임을 지고 해결하는 방식은 복부비만이 있는 남성에게 용이한 음경확대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복부비만이 심한 경우 절개를 해서 음경확대를 진행하면 절개창이 형성이 되기도 어렵고 또 절개창에서 염증이 많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음경확대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았는데 약물 음경 확대를 통해 복부비만 남성도 용이하게 음경확대를 하는 그런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비수술적 음경확대에 대해서도 부담감이나 거부감이 있으면서 음경확대를 생각하는 남성은 반드시 복부비만을 없애고자 하는 치열한 본인의 노력이 필요하다. 수술적, 비수술적 음경확대 시술을 받지 않고서도 복부비만의 교정만으로도 음경이 크게 보이는 효과가 분명히 발생할 수 있다. 복부비만의 교정을 위해서는 과일, 채소 등의 섭취를 권장하며 주로 동물성 기름이 많으면서 포화지방산이 많은 지방 식품, 정제된 곡류의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또한 복부비만은 운동량은 줄어들고 식사량은 많아져서 남는 에너지가 지방으로 복부에 축적되는 것이므로 복부비만 남성은 운동의 강도는 중간 정도로, 운동시간을 1시간이상 매일 시행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 복부비만 예방법과 아울러 음경확대 효과가 발생하는 좋은 생활습관이라 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