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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Q. 사무직 9년 차 직장인입니다. 요즘은 주말에도 야외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데 쉽게 피로감이 느껴져 체력이 약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직업 특성상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 움직임이 극히 제한적인 편입니다. 집에서 간단히 기초체력을 늘릴 수 있는 운동이 있을까요?

이완 운동

A. 장시간 동일한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근육 또는 근막이 뭉쳐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때는 무리한 운동을 하기보다 이완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폼롤러, 마사지공 같은 소도구를 이용해 근육과 근막을 이완하는 운동은 자가근막이완운동의 한 종류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완 운동을 충분히 한 뒤 스트레칭을 하면서 아픈 곳이 적어지면 강화 운동을 하는 것이 체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도움말 =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 (운동전문가)

Smart tag : 근육통 근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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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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