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안검(아랫눈꺼풀) 부위는 노화에 가장 취약한 부위 중 하나이다. 코로나 사태 이후, 마스크로 눈 밑까지 가리고 다니다 보니 불룩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이 더 눈에 띄어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노인의 눈노인의 눈

하안검 노화의 주된 원인은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약해지기 때문이다. 막이 느슨해지면서 지방의 압력을 못 이기고 나오는 것이다. 뼈와 연결된 인대가 피부 쪽까지 꽉 잡고 있기 때문에 튀어나온 지방 아래로 푹 패인 형태를 띠게 된다. 이러한 구조적 원인에 의한 경우 피부 관리나 시술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하안검 수술은 크게 피부 절개를 통한 방법과 눈 안쪽을 뒤집었을 때 보이는 결막을 통한 접근 방법이 있다. 피부가 남을 땐 피부절제를 하고 남지 않으면 결막 절개만으로 수술을 한다. 피부 절개를 하더라도 속눈썹과 가까운 부위에서 절개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흉터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접근법이 결정이 되면 지방을 제거할 것인지 재배치를 할 것인지에 따라서 눈 밑 지방 제거, 혹은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하게 된다. 이외에 중안면거상, 안륜근걸이술 등의 수술을 개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추가하기도 한다.

하안검 수술은 결막이 붓거나 눈이 뒤집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전 정확한 신체 검진과 정확한 박리, 세심한 수술 조작을 겸비한 경험 있는 의사에게 수술받는 것이 현명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전승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전승배 올로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