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얼굴은 여러 가지 관리를 통해 주름 하나 없이 탄력이 있는데 상대적으로 목이 처지고 주름이 있으면 얼굴 나이까지 들어 보여 노안으로 비춰질 수 있다. 그만큼 목은 나이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목주름 제거를 시도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목주름은 목 피부의 노화만이 원인이 아니며 주원인이 ‘목 근육(활경근)’ 에 있기 때문에 목 피부와 목 근육을 같이 교정해야 목주름이 개선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목거상술’ 에 대한 관심이 높다.

목주름이 신경쓰이는 여성목주름이 신경쓰이는 여성

목주름 수술 방법의 하나인 ‘목거상술’은 목의 피부층을 수직으로 당겨 올려주고, 목 안의 근육인 활경근은 가운데로 모아 강하게 조여 힘을 강화하는 방법이다. 그 결과 목주름의 위치가 위로 이동되면서 턱밑과 목의 경계 사이로 숨겨져 목주름이 개선된 효과를 내며 처진 목 라인에도 탄력이 생긴다.

이 외에도 목주름 수술을 통해 또 다른 부수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바로 ‘목둘레 감소’이다. 목 근육이 늘어지면 목 주변으로 지방 축적이 활발해지면서 목이 두꺼워지므로, 목거상술 시 목 주변부로 쌓인 지방을 손으로 일일이 제거하는 과정이 시행된다. 이렇게 주름과 함께 주름 사이사이 축적된 지방이 제거되면 목이 훨씬 탄력 있고 깨끗해 보여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효과 유지 기간도 10년 정도로 다소 긴 편인 목거상술은 목의 근육을 직접 다루는 고난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후 염증이나 출혈, 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