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한 입 베어 물면 새콤하고 달달한 과즙이 터지는 복숭아의 계절이 왔다.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복숭아는 식감과 더불어 맛과 향이 좋아 많은 사랑을 받는 과일 중 하나다. 여름철을 대표하는 과일, 복숭아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복숭아복숭아

1 소화 촉진
중간 크기의 복숭아 하나에는 섬유질 일일 섭취 권장량의 약 10%가 포함된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줘 변비와 설사 증상을 개선하며 체중 관리를 할 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심혈관 질환, 제2형 당뇨병, 대장암 등의 위험을 줄인다고 알려진다.

2 콜레스테롤 조절
국외 연구에 따르면 복숭아 추출물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데, 나쁜 콜레스테롤뿐만 아니라 혈압과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조절해 장기적으로 보면 심장병과 같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한다고 볼 수 있다.

3 면역력 향상
복숭아에는 매일 필요한 비타민 C의 약 13%가 포함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 또한 풍부하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며 베타카로틴은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바뀌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영향을 준다.

이 외에도 복숭아는 피부 건강 향상, 암 예방, 기력 보충, 알레르기 증상 감소 등에 도움을 준다. 복숭아는 껍질을 깎아 그냥 먹어도 좋지만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즐길 수도 있다. 이를 활용한 요리에는 스무디, 푸딩, 파이, 샐러드, 장아찌, 조림, 잼 등이 있으며 신선한 복숭아를 깍둑썰어 요거트에 첨가해 먹거나 생선구이나 닭고기 요리 위에 토핑으로 얹어 먹어도 좋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