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신진대사는 체내 모든 세포가 에너지를 저장하거나 생산하기 위해 적절하게 기능하고 있음을 보증하므로 체내에서 전이되는 화학 반응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신진대사가 느려지면 이러한 화학 반응에 비효율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장기적으로 건강상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진다.

신진대사의 활성화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신진대사의 활성화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Medical Daily에서는 신진대사가 건강상 매우 중요한 지표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는 것만으로도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사람은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 케토 다이어트 등 식단을 가장 먼저 조절하곤 하는데 신진대사를 증대시키는 것만으로도 별다른 식이 제한 없이 체중을 줄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영국 IT전문매체 ‘T3’는 자연적으로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내장 지방을 빠르게 태우는 세 가지 방법에 대해 보도한 바 있다.

1 고단백질 식단
한 연구에 따르면 탄수화물은 5~10% 대사율을, 지방은 0~3% 대사율을 보이는데 단백질은 이에 비해 훨씬 높은 대사율을 기대할 수 있다. 단백질 섭취가 많을수록 대사율은 최대 15~30%까지 증가한다.

신체는 탄수화물과 지방과 비교해 단백질 소화에 더 큰 노력이 필요하므로 단순히 고단백질의 식사를 통해 근육을 단련하려는 목적뿐만 아니라 신체 내부의 활동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페인 섭취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카페인 섭취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2 카페인 섭취
수분을 유지하는 동시에 커피와 차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자주 마시는 것은 신진대사를 향상하는 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카페인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적당량 마시도록 해야 하며 차나 커피를 즐기는 대신 더 많은 물을 함께 마셔야 한다.

3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하기
HIIT(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짧은 시간에 고강도의 운동을 통해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 운동법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운동법은 운동이 끝난 후에도 신진대사 속도를 높일 수 있으므로 오전 시간 대에 HIIT운동을 하면 거의 온 종일 신진대사가 활성화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