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최근 눈 밑 트임 성형으로 인해 ‘삼백안’이 생겨 이를 복원하고 싶다는 문의가 늘고 있다. 삼백안이란 눈동자의 흰자위가 많이 드러나 보이는 눈을 말하는데 삼백안이 심한 경우 자칫 날카로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밑 트임 성형은 눈의 전체 길이 중 바깥쪽 1/3 정도를 아래 방향으로 끌어 내리는 수술로 눈꺼풀을 내리는 과정에서 눈동자 밑으로 아래 흰자위가 보일 가능성이 커진다.

삼백안으로 인한 밑트임복원삼백안으로 인한 밑트임복원

수술 후 삼백안이 심하게 생긴 경우 밑 트임을 풀기도 하지만 이는 생각처럼 간단한 수술이 아니므로 대부분 6개월~1년 이상 시간이 지나간 후 복원술(재건술)을 통해 복원하기를 권장한다. 이 기간은 복원술을 위해 지나야 하는 최소한의 기간으로, 수술 후 시간이 흐를수록 더 정교한 재교정에 도움이 된다.

◆밑 트임 복원술 방법
1 눈꺼풀을 밑에서 받쳐 올려주는 방법
꺼진 부분이 밑에서 채워 올라올 수 있도록 진피, 피부, 연골 이식 등의 방법을 통해 무언가를 채워 넣어주는 형태의 복원술이다.
2 밑 트임 고정을 풀고 바깥 눈꼬리를 당겨주는 방법
이 방법은 뒤트임 복원술과 함께 하는 수술로 늘어진 줄을 잡아 양쪽으로 당기면 힘없이 처져 있던 줄이 팽팽하게 올라오는 것을 생각하면 된다.

눈 성형을 선택할 때는 아무리 신중하게 결정한 수술이라고 해도 수술 과정을 통해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생길 수밖에 없음을 인지해야 한다. 또 만일의 경우 복원술을 하더라도 흉터를 다 없앨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단지 현재 상황보다 조금 더 개선될 수 있는 정도로 이해하는 것이 좋겠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