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제2형 당뇨병 환자는 특히 식단에 유의해야 한다. 당뇨병이 있으면 우유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미국 건강 의학 포털 Medical Daily에서 매일 먹는 식단에서 금지해야 할 우유 종류를 이야기했다.

당뇨병은 미국과 영국에서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질환이다. 이는 혈액 중 포도당(혈당)이 높은 것으로, 혈당을 낮추는 역할을 하는 인슐린이 부족할 때 나타난다. 췌장에 충분한 인슐린 생성이 되지 않으면 종종 당뇨병이 생긴다.

우유

당뇨병의 증상은 극도로 피로하고 시력이 흐려지며 체중이 준다.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며 소변이 많이 나오기도 하며 최악의 경우 합병증으로 인해 발을 절단해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당뇨병이 생겼다면 즉시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당뇨 치료 방법의 하나는 건강하고 당뇨병에 좋은 식단을 따르는 것이다. 환자는 당분과 같이 피해야 할 음식이 많다. 또한 당뇨병 환자는 다른 환자보다 심장병 발병 위험이 더 높기 때문에 유제품을 끊거나 저지방 우유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다. 따라서 당뇨병 환자는 증상이 나빠지지 않기 위해 지방을 빼지 않은 전유(Whole milk)를 피해야 한다. 대신 두유나 아몬드 우유와 같은 대체재를 선택하고 이 중에서도 단맛이 없는 것으로 마셔야 한다.

당뇨병 환자가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자신의 상태를 관리할 수 있고 관련 합병증이 생길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당뇨병 환자가 일상에 적당량의 탄수화물 먹으면 요구르트와 치즈, 우유와 같은 유제품을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지방이 많은 유제품은 저지방 제품보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심장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

Smart tag : 당뇨(인슐린의존) 당뇨합병증 간·담낭·췌장 영양

뉴스 작성자

이보미 사진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헬스, 건강, 운동, 의학
  • 이메일 bom@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