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쌍꺼풀 수술한 곳에 비립종이 생겼습니다. 레이저로 제거가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그때 수술한 라인이 풀리는 것이 아닌지 궁금합니다. 피부과를 가야 하는지 수술한 성형외과를 가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눈

A. 쌍꺼풀 라인에 비립종이 발생했다면, 그것이 쌍꺼풀 수술과 연관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수술받으신 지는 일 년 반이 되었다고 했지만, 그 사이에 비립종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계속 있으면서 조금씩 커진 것인지, 발생한 부위가 눈의 안쪽인지 바깥쪽인지에 따라 수술과의 연관성을 따져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립종을 제거하는 의료행위로 쌍꺼풀이 풀리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갑자기 쌍꺼풀 라인에 비립종으로 의심되는 병변이 생겼다면, 수술과의 연관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번거롭겠지만 수술받으신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예를 들어 비절개 쌍꺼풀 수술(흔히 매몰법이라 부르는)은 매듭 부분이 피부를 계속 자극해서 비립종이 발생한 것일 수도 있고, 비립종을 제거하려고 시술하다가 그 매듭 부위나 쌍꺼풀을 유지하는 실을 건드릴 수도 있으니까요. 집에서 스스로 치료를 시도하는 것보다는 가까운 의료기관을 가시는 것을 권유해 드리고, 너무 멀거나 번거롭지 않다면, 처음 수술받으신 곳에 문의를 하시고 진료를 받으실 것을 제안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박동권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박동권 아몬드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