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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는 모유를 통해 생존과 성장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공급받는다. 모유수유를 하는 여성은 아기에게 양질의 모유를 수유하는 일뿐 아니라 출산 후 회복을 위한 영양 밸런스에도 신경 써야 한다. Medical daily는 모유수유 시 빠뜨리지 말고 섭취해야 할 식품 7가지를 소개했다.

모유수유

1. 통곡물

통곡물은 칼슘, 섬유질, 철분,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하며 모유수유 호르몬인 피토신의 분비를 촉진해 원활한 수유를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2. 유제품

모유수유를 하는 여성은 스스로에게 필요한 양의 칼슘에 더해 모유를 통해 아이에게 공급되는 칼슘까지 보충해야 하므로 우유와 치즈 등의 유제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3. 잎채소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한 시금치 등 잎채소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4. 박과 채소

조롱박 등 박과 채소는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원활한 모유수유를 돕는다.

5. 생선

생선은 아기의 발육과 모유수유를 하는 여성에게 매우 중요한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식품이다.

6. 견과류와 씨앗

모유량을 늘리기 위해 견과류와 씨앗 섭취가 도움이 된다.

7. 마늘

마늘은 모유량을 늘리는 것은 물론 해독과 감염 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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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작성자

박혜선 사진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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