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얼굴에 기미가 올라와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기미는 왜 생기는 것이고, 개선할 수 있는 치료 방법을 알고싶어요.

A.
기미는 불규칙한 모양, 다양한 크기의 갈색 점이 노출 부위에 발생하는 색소성 질환입니다. 주로 얼굴의 뺨, 이마, 눈 밑에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고, 출산기의 여자에게서 흔히 발생합니다. ​태양 광선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여름에는 악화하며 겨울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치료는 바르는 약, 레이저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미의 정도는 다양한 크기로 발생하며 색소침착 깊이에 따라서 병변의 색은 달라집니다. 심하지 않은 기미의 경우는 미백 연고를 사용하여 호전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기미가 심하면 레이저 등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기미 잡티에 사용하는 레이저 시술은 연고마취가 필요 없을 만큼 통증이 적고 당일 세안과 샤워가 바로 가능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레이저 치료뿐만 아니라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잘 바르시면 좀 더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 등을 고려하신다면 병원에 먼저 내원을 하셔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확인해보시는 부분이 가장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이상민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송이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이상민 아이러브피부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