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2주 전 머리를 짧게 잘랐는데 그 이후로 두피에 붉은 반점 같은 게 여러 군데 생겼습니다. 며칠 지나면 낫겠지 싶었는데 2주가 지나도 전혀 나아지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발갛게 변한 것 외엔 다른 증상이 없는데, 혹시나 미용실에서 사용한 미용기구 때문에 감염이 발생한 건 아닌가 싶어 걱정이 됩니다.

두피 붉은 병변 두피 붉은 병변

A. 두피에 갑자기 생긴 피부병변에 놀라셨나 봅니다. 붉은 병변이 두피 여러 군데서 보인다고 말씀 주셨네요. 이 부분은 모낭염 등 염증성 병변이 잘 생기는 곳인데,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발하실 때, 상처가 생기지 않았다면 걱정하시는 것처럼 감염병 검사가 필요하지는 않으며 감염병 위험도 없습니다. 생기는 원인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발 시 사용한 면도기 때문일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두피의 붉은 병변도 단순히 모낭염인지, 아니면 다른 피부염인지 진료가 필요해 보입니다. 대부분 저절로 좋아지지만 2주 이상 지속되고 있으니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지금 너무 걱정할 상황은 아니니 너무 걱정 마시고 가까운 시일 내에 피부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http://www.akd.or.kr 에서 검색 가능합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사 김대우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김대우 모나라피부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