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작고 매끈한 라인의 얼굴형을 원하지만 뼈를 깎는 양악 수술이나 안면윤곽 같은 수술을 쉽게 결정하기는 어렵다. 이런 수술의 절개 밑 마취, 부작용 등에 부담을 느껴 그 대안으로 윤곽주사를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윤곽주사는 불필요한 지방이 있는 부위의 림프순환을 촉진해 지방을 녹이고, 노폐물을 배출해 얼굴형을 가름하게 하여주는 시술이다.

윤곽 시술윤곽 시술

윤곽주사는 볼이나 광대 쪽에 살이 많아 얼굴이 부해 보이거나, 보톡스만으로 얼굴선을 개선할 수 없을 때 하게 된다. 또는 윤곽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얼굴에 살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등에 효과적이다. 또한 윤곽주사는 절개가 필요 없고, 시술 시간이 10분 정도로 짧다는 장점이 있으며 1회 시술만으로도 얼굴선을 다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병원마다 성분이 다를 수 있으므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스테로이드나 히알루로니다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한다.

윤곽주사 시술 후 주의사항

첫 번째, 시술 후에는 붓기가 있을 수 있다. 시술 시 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끝나면 얼굴에 큰 붓기가 생기지만 3~4시간 후에는 빠진다. 큰 붓기가 빠진 후에는 잔 붓기가 남을 수 있으나 1~2일 이내에 모두 빠지므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두 번째, 시술 후에는 술과 담배를 피해야 한다. 니코틴과 일산화탄소, 알코올 등이 시술 부위의 염증과 부작용의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술 당일까지는 금연, 금주하는 것이 좋다.

세 번째, 시술 후 1시간 이후부터 메이크업이 가능하며,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해야 한다. 주사 시술이기 때문에 세균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얼굴에 자극이 갈 수 있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네 번째, 시술 후에는 발적과 부종, 붉은 기운, 주사 자국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수일 내로 가라앉지만 심할 때는 바로 시술받은 병원에 문의해야 한다.

글=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