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뷰티 · 다이어트

Q. 단백질 보충제 종류가 여러 가지라고 알고 있어요. 유청 단백질 중에서도 WPC가 있고 WPI가 있던데, 어떤 게 더 좋은 건가요?

운동할 때 먹는 다양한 단백질 보충제의 종류

A. 단백질 보충제는 크게 우유로 만든 단백질과 콩으로 만든 단백질을 원료로 하는 두 가지로 나뉩니다.

그중 우유 단백질을 원료로 하는 보충제는 다시 WPC, WPH, WPI로 나뉩니다. WPC(유청 단백질)는 가격이 저렴하고 흡수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당불내증으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WPH(가수분해 유청 단백질)나 WPI(분리 유청 단백질)는 유당불내증 요소를 최소화했다는 장점이 있지만 비교적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WPH 제품은 흡수가 제일 빠르고, WPI는 단백질 함량이 상대적으로 조금 더 높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콩 단백질인 대두 단백질을 원료로 하는 보충제로 ISP(분리 대두 단백질)가 있는데요. 이것은 유당불내증을 가진 사람이나 채식주의자인 경우 섭취할 수 있지만, 흡수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우유를 드시고 괜찮다면 WPC, 우유를 드시고 배탈이 난다면 유당불내증일 수 있으므로 WPH나 WPI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콩 단백질을 원한다면 ISP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영양상담 김수지 (영양사)

Smart tag : 비만 근육 체중감량(다이어트)

뉴스 작성자

김수지 사진

김수지 영양사

프로필 보기
  • 전문 올바른 건강정보 알리기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윤성원 사진

윤성원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만성질환(당뇨병, 고혈압), 비만, 체중관리
  • 이메일 cerfblanc@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