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여성 중에서 가슴으로 인한 콤플렉스를 가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볼륨감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혹은 노화, 출산 등으로 인해서 볼륨이 꺼지고 처진 경우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가슴 성형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가슴 성형을 고려할 때 무작정 사이즈만 크게 해달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큰 결심이 필요한 수술이니 확실하게 변하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무작정 가슴 크기를 키우면 잘 어울리지 않거나 과한 느낌으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되려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커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가슴 성형 보형물다양한 가슴 성형 보형물

전체적인 가슴 라인이 무너지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볼륨감을 개선하는 수술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우선 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사이즈와 재질을 선택해야 합니다. 가슴 성형 보형물은 굉장히 다양한 제품과 종류가 있습니다. 각기 차이가 분명하고 장단점이 모두 다르므로 이를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가슴볼륨의 크기, 모양, 촉감 등을 결정하는데 유행하는 보형물만 선택한다면 자칫 만족감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얼마나 안전성을 잘 입증 받은 제품인지 그리고 누웠을 때 모양과 뛰었을 때 모양, 촉감 등은 어떤지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가슴 성형 보형물의 종류는 크게 재질에 따라 스무스, 마이크로텍스처, 텍스처 보형물로 나뉩니다. 스무스 타입은 표면이 부드럽고 매끈하여 수술 시 절개를 작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흉터 걱정이 적은 편입니다. 다만 구형구축 발생 가능성이 있어 수술 후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마이크로텍스쳐는 미세한 요철과 부드러움이 적절하게 섞여 한층 부드러운 느낌이 납니다. 표면이 약간 거칠기 때문에 구형구축을 예방하고 보형물 위치 잡기가 용이해 흉곽이 비교적 좁은 분들도 선택 가능합니다. 텍스쳐 타입은 표면이 거칠고 두꺼워 가슴조직에 유착하기 용이하고 마사지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촉감이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삽입하는 보형물의 종류가 많이 다양해져 선택의 폭은 넓어졌지만, 무엇이 좋은지 정확하게 판단하는 건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이 때문에 내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려면 반드시 사전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받고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부드러운 타입의 보형물을 좀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수술 전 보형물이 들어갈 포켓을 정확한 사이즈로 만들어 수술을 진행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수술이 제대로 진행되려면 수술 부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내시경 장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정확한 박리로 수술이 가능하고 혈관 및 신경을 눈으로 확인하여 더욱 안전한 수술이 될 수 있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기호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기호 오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