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Q. 50대 중반, 40대 후반 부부입니다. 복부 비만 해소를 위해 매일 유산소 운동 1시간 30분, 근력 운동을 하고 있는데, 그래도 변화가 없습니다. 요즘은 견과류를 하루에 브라질 너츠 2알, 아몬드 20알, 호두 4알, 땅콩 20알을 챙겨 먹고 식사는 두 끼(점심, 저녁)로 하고 있어요. 식이요법만 잘해도 지방관리가 된다고 하는데 저희 식단에 문제가 있을까요? 좋은 방법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운동하는 부부운동하는 부부

A. 견과류 하루 섭취량은 아몬드 10알, 호두 2알, 브라질 너츠 2알, 땅콩 10알인데 현재 견과류 섭취량이 많습니다. 호두는 특히 지방함량이 높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섞어 드실 경우 총 15알이 넘지 않도록 하시고, 식사는 두 끼 시 단백질 반찬은 150g, 탄수화물은 밥 반 공기, 반찬은 총 네 가지 중 채소는 세 가지 정도는 포함돼야 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에는 공복을 유지해주세요. 복부는 음식과 연관 깊은 부위라 술, 야식, 밀가루 세 가지 중 한 가지만 섭취하셔도 쉽게 살이 붙는 부위인데, 다른 곳에 비해 복부에 살이 있다고 느끼실 경우, 저녁을 탄수화물, 지방은 빼고 단백질 식품(고단백 저지방, 살코기 위주) 100g과 채소 두 가지를 선택해 드시고, 기초대사량에 맞춰서 하루 식단 칼로리를 구성하기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영양상담 조혜리 (영양사)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보미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조혜리 정관보건지소 영양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