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쌍꺼풀 수술 후 회복 기간이 끝났는데도 부기가 빠지지 않는다? 두껍게 자리 잡은 라인으로 어색해졌다면 '소시지 눈'을 의심해봐야 한다. 소시지를 얹어 놓은 것 같다는 의미로 소시지 눈으로 불리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주사 요법과 수술요법이 제시되고 있다. 흔히 말하는 주사 요법은 지방분해 주사를 의미하는데 소시지 쌍꺼풀은 이 주사로 해결하기는 어렵다.

눈을 강조하는 여성눈을 강조하는 여성

소시지 느낌의 쌍꺼풀은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눈꺼풀이 두툼하기 때문이고 가장 큰 이유는 쌍꺼풀을 높고 크게 잡아서 생기는 문제 때문이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다고 하여 지방 분해 주사로 개선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그 때문에 수술로 소시지 느낌을 줄이는 방법이 효과적이며 작게 줄일수록 쌍꺼풀의 소시지 느낌도 함께 줄어든다.

쌍꺼풀을 1mm 낮추면 소시지 느낌은 절반으로 줄고 2mm 낮추면 1/4로 줄고 3mm 낮추면 소시지 느낌이 1/8로 줄어든다. 속쌍꺼풀로 만들면 소시지 느낌은 전혀 없다. 쌍꺼풀이 다 가려지면 드러나는 소시지 느낌도 없는 것이다. 큰 쌍꺼풀을 작고 자연스럽게 줄이는 수술은 매몰법으로는 어렵다. 매몰법은 없던 쌍꺼풀을 만들거나 작은 쌍꺼풀을 더 크게 만들 때 적합한 방법이지만 큰 쌍꺼풀을 작게 줄여주는 방법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즉, 두꺼운 라인을 얇게 줄이는 방법은 반드시 절개법으로 재수술을 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