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좋다는 헤어 제품은 다 써보았지만 손상된 모발이 나아지지 않아 고민이에요.”

샴푸 광고에 등장하는 찰랑찰랑하고 빛나는 모발은 많은 사람의 바램이지만 한번 손상된 모발은 마음처럼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트리트먼트나 헤어 에센스만으로는 부족하다. Medical Daily는 손상된 모발 회복을 위한 영양 성분으로 콜라겐, 실리카, 오메가3, 비타민 E, 비타민 C 등 5가지를 제안했다.

머리를 빗는 여성머리를 빗는 여성

콜라겐

아미노산은 세포막과 모발의 주요 성분인 케라틴의 구성 요소이다. 콜라겐은 우리 몸에 필요한 아미노산 공급원으로, 모발을 강화하고 모낭 손상을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

-콜라겐이 풍부한 식품: 생선, 굴, 쇠고기, 닭고기, 달걀, 토마토, 베리류, 감귤류, 파프리카, 녹색 채소, 콩류 등

실리카

실리카는 우리 몸의 뼈, 힘줄, 대동맥, 간 및 신장에 존재하며 모발 생산에도 필요한 성분이다. 실리카 보충제는 모발 강도, 밝기 및 두께를 개선하고 탈모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여러 연구에서 나타났다.  

-실리카가 풍부한 식품: 바나나, 건포도, 귀리, 오이, 맥주 등

비타민 E

비타민 E는 두피의 염증을 진정하고 모낭 손상을 늦춰 새치 및 모발 손상을 완화한다. 두피의 과잉 피지를 관리하고 콜라겐 및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 E가 풍부한 식품: 시금치, 고구마, 올리브유, 견과류 등

비타민 C

면역 체계 강화에 필수적인 비타민 C는 자연적인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이미 몸에 존재하는 콜라겐을 안정화하는 역할을 한다. 체내에 철분이 결핍되면 탈모와 세포 손상이 생길 수 있는데,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도와 이를 예방해 준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 홍고추, 브로콜리, 케일, 오렌지, 딸기, 키위, 레몬 등

오메가 3

오메가 3는 염증을 줄이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가 모발 및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메가 3가 풍부한 식품: 연어, 고등어, 참치, 호두, 해초류, 유제품 등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