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사람의 신체는 20대 후반부터 급격하게 노화가 진행된다. 피부의 세포 재생 주기가 길어지고, 피부 속 엘라스틴과 콜라겐의 양이 줄어들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얼굴의 근육과 지방을 지탱하는 유지 인대의 힘까지 약해진다. 이후 30대가 지나면 피부가 얇아져 주름이 생기고, 여기에 지방도 처지면서 얼굴의 볼륨이 없어진다. 갸름한 V라인이 사라지고, 얼굴이 납작하고 단조로워지는 것이다.

이러한 노화현상을 개선할 수 있는 시술에는 바로 필러, 보톡스, 실리프팅이 있다. 필러는 시술 부위의 볼륨을 채워주어 입체감을 살릴 수 있으며, 보톡스는 시술 부위의 근육을 이완시켜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실리프팅은 말 그대로 실을 피부 안에 삽입하여 처진 조직을 당기는데, 최근에는 보다 더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실리프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노화로 인한 실리프팅 시술노화로 인한 실리프팅 시술

실리프팅에 쓰이는 실은 크게 비흡수성 실과 흡수성 실로 나뉘는데, 그중에서도 흡수성 실이 시간이 흐르면 사라져 많이 사용되고 있다. 요즘에는 돌기가 달린 실, 탄성이 더해진 실, 코일 형태의 실 등 리프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실이 개발되고 있다. 이런 실들을 사용한 시술의 경우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술 시간이 짧고 붓기가 적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단순히 실을 넣어 당긴다고 해서 리프팅이 되는 것은 아니다. 노화가 일어난 부위와 꺼짐 혹은 처짐 상태에 따라 실을 넣어야 하는 위치와 당겨야 하는 방향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술 전에는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에는 삽입된 실이 움직이거나 끊어질 수도 있으므로 경락 같은 과도한 마사지는 피하는 것이 좋다. 시술 부위에 세균이 침투해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시술 후 2주일간은 목욕이나 사우나를 삼가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