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무릎이나 허리 통증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 효과적이다. 단순한 수영이 지루하다면 이색적인 수중 운동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관절에 무리 없이 짧은 시간에 높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쿠아 바이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아쿠아바이크아쿠아바이크

하체 근력 강화와 다이어트에 안성맞춤

아쿠아 바이크 운동 방법은 간단하다.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자전거를 물속에 넣고 페달을 열심히 밟으면 되는데, 물의 저항 때문에 땅 위에서 타는 자전거보다 운동 효과가 높은 대신 관절에 가는 충격은 줄일 수 있어 허리와 무릎, 골반이 좋지 않은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가벼운 손동작을 함께하면 복부에 자극이 되어 운동 효과는 더 높아진다.

아쿠아 바이크는 처음에 운동선수들의 부상 방지와 빠른 회복을 위해 즐겨 하는 운동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높은 운동 효과로 일반인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아쿠아 바이크를 30분 타면 약 400kcal를 소모할 수 있는데, 이는 지상에서 2시간 동안 자전거를 탄 것과 같은 열량이기 때문에 근력 향상은 물론 체중 감량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한다.

단, 심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가슴보다 얕은 수심에서 운동하는 것이 좋고, 고강도 운동이기 때문에 운동 전후로 스트레칭을 해 근육과 관절을 충분히 풀어주도록 한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윤새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