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눈 밑의 다크서클, 깊어진 눈물고랑, 불룩하게 나온 지방으로 인해 더 나이 들어 보이거나, 인상이 칙칙해져 고민하는 사람들이 한번쯤 고민해봤을 수술, 바로 눈 밑 성형이다. 눈 밑 성형은 크게 눈 밑 지방재배치, 눈 밑 지방제거, 하안검으로 나뉜다. 각각의 수술은 눈 밑을 개선한다는 공통점이 있으나 조금씩 다르다.

눈 밑 지방 재배치, 눈 밑 지방제거, 하안검 수술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아래 눈물고랑이 깊게 파이고, 앞 광대가 평평해 보이는 경우에 추천되는 수술이다. 흉터가 남지 않도록 결막을 절개한 뒤, 불룩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파여 있는 눈물고랑으로 재배치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앞 광대는 볼륨 있게 만들고, 파여 있었던 눈물고랑은 볼륨 있게 만들어 칙칙했던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

눈 밑 지방 재배치가 파여 있던 눈물고랑을 채워주는 수술이라면, 눈물고랑이 없고 지방만 불룩하게 나온 경우에는 어떤 수술을 해야 할까? 이 때 선택해야 하는 수술이 바로 눈 밑 지방 제거이다. 눈 밑 지방 제거는 눈 밑에 지방이 밀려 내려와 불룩하게 나왔지만, 눈물고랑이 파여 있지 않을 때 선택할 수 있는 수술이다. 결막을 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불룩하게 튀어나온 눈밑 지방을 개선하여 눈 밑을 평평하게 개선할 수 있다.

하안검은 눈 밑 지방의 문제뿐만 아니라, 눈 밑 피부의 처짐과 늘어짐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로, 눈 밑 지방 재배치와 눈 밑 지방 제거와는 다르게 결막이 아닌 아랫속눈썹 밑 1~2mm 부근을 절개한다. 이렇게 절개한 부위를 통하여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고, 늘어진 피부를 당겨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한 뒤 봉합하는 방식이다. 수술 후에는 늘어진 피부가 제거되어 주름이 개선되고, 불룩 튀어나왔던 눈 밑 또한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세 가지 수술 모두 눈 밑의 모양과 볼륨을 개선할 수 있지만, 개개인의 피부 상태나 눈물 고랑의 모양, 쌓인 지방의 양에 따라서 수술 방법을 달리해야 한다. 현재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는다면 수술 후 부작용이 생기거나,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눈성형

뉴스 작성자

조종제 사진

조종제 성형외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 전문 눈밑지방제거, 하안검, 눈성형, 코성형, 지방이식, 쁘띠성형
  • 소속 와우성형외과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