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메디컬뉴스

공적 마스크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수요 급증으로 빚어진 마스크 대란을 해결하고자 정부에서 마련한 방안으로, 주중에는 마스크 5부제를 통해 출생연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만 공적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출생연도 관계없이 살 수 있다.

마스크 구입을 위해 약국에 줄 선 사람들

하지만 약국 등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는 곳마다 이를 들여오는 시간과 물량이 상이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구입하는지 예측하기가 어려워 그냥 집 밖을 나섰다간 허탕 칠 가능성이 크다. 이에 건강포털사이트 하이닥이 마스크 판매처의 위치와 판매 수량 등을 알려주는 공적 마스크 실시간 재고 확인 서비스에 돌입했다.

하이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서 전국 2만 3천여 개 약국으로부터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집계해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 전달한 것을 기반으로 공적 마스크 실시간 재고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장소 검색을 하면 주변 약국의 공적 마스크 재고를 녹색(충분, 100개 이상), 주황(보통, 30~99개), 빨강(부족, 2~29개), 회색(없음, 0~1개)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하이닥 공적 마스크 재고 확인 서비스 화면

△ 사진 = 하이닥 공적 마스크 실시간 재고 확인 서비스 화면

하이닥에서 제공하는 공적 마스크 재고 서비스는 corona-mask.hidoc.co.kr에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하이닥 담당자는 “이번 서비스는 누구든지 실시간으로 공적 마스크 재고를 확인하고 이를 조금 더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한 것”이라며 “서비스 화면 내에서 클릭 한 번으로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4천 여명의 전문가와 건강 상담 또한 가능하니 링크 공유를 통해 많은 사용자가 이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도움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Smart tag : 코로나19(CVD19) 폐렴 인후통 인후두 폐/기관지

뉴스 작성자

권예진 사진

권예진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건강
  • 이메일 kyj00@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